전통적으로 재배된 딸기는 종종 해충과 질병으로부터 식물을 보호하기 위해 살충제로 처리됩니다.
농약의 사용은 정부 기관에서 규제하고 재배자는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지침을 따라야 하지만
농약으로 처리된 식품 섭취와 관련된 잠재적인 건강 위험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농약 딸기와 유기농 딸기의 차이점
그리고 잔류농약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 딸기의 세척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유기농 딸기란 무엇인가.
유기농 딸기는 합성 살충제, 제초제 또는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됩니다.
대신 유기농 재배자는 윤작, 익충 및 퇴비화와 같은 해충과 질병을 통제하기 위해 자연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유기농 딸기는 또한 GMO가 아니며 일반적으로 재래식 재배 딸기에 비해 더 건강한 옵션으로 간주됩니다.
무농약 딸기 무엇인가
반면에 무농약 딸기는 여전히 재래식으로 재배되지만
농약 잔류물을 제거하기 위해 특수 세척 및 가공 기술을 거쳤습니다.
이는 재배 과정에서 합성 살충제로 처리되지 않았지만 운송 또는 보관 중에 여전히 접촉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무농약 딸기를 먹는 것은 잠재적으로 유해한 화학 물질에 대한 노출을 줄이기 때문에 유익합니다.
그러나 유기농 또는 무농약 딸기도 여전히 대장균이나 살모넬라와 같은 다른 해로운 박테리아에 오염될 수 있으므로 섭취하기 전에 철저히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딸기 세척방법
- 헹구기: 흐르는 찬물에 딸기를 헹구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손가락으로 각 베리의 표면을 부드럽게 문질러 흙, 부스러기 또는 살충제 잔여물을 제거하십시오.
- 식초물에 담그기: 다음으로 물 3:1 백식초를 섞은 혼합물을 준비합니다. 큰 그릇이나 깨끗한 싱크대를 사용하여 혼합물에 딸기를 담글 수 있습니다. 혼합물에 딸기를 넣고 약 5분 동안 담그십시오. 이것은 베리 표면에 있을 수 있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다시 헹구기: 불린 딸기는 식초물에서 건져 흐르는 찬물에 깨끗이 헹굽니다. 딸기에서 식초의 흔적을 모두 제거하십시오.
- 톡톡 두드려 말리기: 깨끗한 키친 타월이나 종이 타월을 사용하여 딸기를 톡톡 두드려 말립니다. 수분이 너무 많으면 딸기가 더 빨리 상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많은 수분을 제거하십시오.
- 보관: 딸기가 건조되면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관할 경우 반드시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이것은 며칠 동안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단계를 따르면 딸기 표면에 있을 수 있는 흙, 부스러기 또는 살충제 잔류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탁을 하더라도 약간의 농약 잔류물이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항상 유기농 또는 무농약 딸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